FC2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 /FC2 포인트 이용약관

FC2 포인트 이용약관은 「FC2 이용약관」의 일부입니다. FC2 포인트를 포함한 서비스내에서 행해지는 모든 결제의 이용에는 FC2 이용약관의 「기본 가이드 라인」과 FC2 포인트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의 신청 또는 서비스 제공 특전 이용 신청에 FC2 또는 FC2 제휴사(이하「제휴사」)가 결제 거래에 승낙함으로써 유료 서비스 및 특전 제공에 관한 권리 의무가 발생합니다.

1.이용료・지불

  1. FC2 이용료 및 지불 방법 등에 관해서는 본약관 외 별도로 FC2가 정한 FC2 사이트에서 표시하는 요금 규정에 따르는 것으로 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수수료, 세금, 일시금은 회원의 부담입니다.
  3. FC2가 지정한 기일까지 약관이용 및 계속 이용에 따른 계약 갱신분의 이용요금의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는, FC2는 회원에게 갱신의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여 계약을 종료합니다.
  4. FC2가 신용 카드사 또는 그 대리점으로부터 이용료가 징수되지 않았을 경우에도, 회원은 FC2에 대해 FC2가 요구하는 금액을 전액 지불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5. 회원이 지정한 신용 카드로 지불되는 요금(FC2가 신용 카드 회사로부터 대신 지불받는 것)의 승인은 그 승인한 요금 뿐만 아니라 신용 카드의 유효 기간내에 한하여 FC2와의 유료 서비스 계약기간중의 모든 지불(회원이 FC2의 유료 서비스의 중지, 해약 수속을 밟아, FC2가 유료 서비스 중지 수속 처리를 완료할 때까지)에 관한 요금을 승인한 것으로 하며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자의 신용 카드 사용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6. FC2는 회원의 승인을 받지 않고 요금이나, 유료 서비스의 내용을 개정할 경우가 있으며, 회원은 여기에 동의하는 것으로 합니다. 또한 개정후의 요금 체계는 유료 서비스의 계약 갱신 때부터 적용됩니다.
  7. 회원은 본약관 및 각 서비스에 의거하여 FC2에의 채무에 대하여 정해진 기일을 경과하여도 지불되지 않을 경우, 기한 최종일 다음날부터 지불일까지 FC2가 정한 연체료를 FC2에 지불해야합니다.
  8. 지불 방법은 FC2가 정하는 방법으로만 하며 FC2가 지정한 지불방법 이외로 입금한 경우 또는 기타 회원의 귀책 요인으로 발생한 손해에 관해서는 FC2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9.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 계약 기간의 단축 변경을 할 수 없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합니다.
  10. 어떠한 사정이 있더라도 지불 완료후의 환불 청구는 무효입니다.
  11. 신용카드사에서 환불 청구가 있을 경우는 해당 계정을 이용 정지합니다.

2.FC2 포인트에 관하여

  1. 일정한 부가가치 제공 시스템으로 부여되는 FC2 포인트 (이하「포인트」)는 FC2가 정하는 부과가치를 회원이 향유할 수 있다는 것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1. 별도로 FC2 사이트내에서 정하는 이용 규정에 준하여 이용이 허락되는 서비스의 이용료의 지불에는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구입 방법은 FC2가 정하는 방법으로만으로 하며, FC2가 지정한 지불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입급한 경우 또는 다른 회원의 귀책 요인으로 발생한 손해에 관해서 FC2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포인트는 FC2가 정한 방법으로만 이용 가능하며 그 외의 용도나 목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포인트 구입시에 소비 가능한 필요한 포인트수만을 구입하며, FC2는 일절 환급・환불은 하지 않습니다.
  2. 포인트의 유효성
    1. 회원이 소지한 포인트수의 한도액, 포인트의 유효기한에 관하여 FC2가 명확히 밝히지 않은 경우 FC2의 재량으로 이것에 관해 일정한 한도액을 설정할 수 있음을 회원은 동의합니다.
    2. 포인트는 FC2 ID의 대여 기간 동안만 유효합니다.
    3. 포인트는 향후에도 서비스나 특전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보증하는 것은 아니며, 서비스, 특전 내용의 변경 및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변경이나 폐지된 경우에는 회원이 소지한 포인트 이용에 대해 FC2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4. FC2에서 제공되는 회원의 포인트 이용 상황(잔고, 이용일시, 이용 서비스, 특전 등의 이용 상황)의 표시는 FC2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특전이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5. 제휴사가 제공하는 특전은 제휴사가 정하는 조건에 따라 제공됩니다.
  3. 포인트 환급

    FC2 어피리에이트, FC2 동영상 어피리에이트 기능으로 취득한 포인트 및 FC2 서비스에서 이용자 자신이 판매한 콘텐츠 대금으로 취득한 포인트는 환급 가능 포인트로 합니다.

    1. 회원은 환급 가능 포인트를 FC2에 환급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2. FC2에 잘못이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 일단 소비된 포인트는 복귀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의 등록 정보의 미비로 지정 은행 계좌로 포인트가 환급되지 않았을 경우, FC2는 일절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지정한 주소로 소액환을 송부한 결과, 등록 정보 미비 또는 우편 사고로 소액환 송달이 되지 않았을 경우, FC2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환급 수속에 있어서 발생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는 것으로 합니다.
    6. 환급 신청이 정당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FC2는 소정의 방법으로 회원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7. FC2는 환급 가능 포인트의 조건을 자유롭게 설정・변경・말소 가능합니다.
    8. 회원이 본서비스에서 탈퇴한 경우에는 회원의 포인트는 무효가 되며 해당 포인트를 환급신청한후라도 환급에는 응하지 않습니다.
    9. 포인트 환급에 있어서 부정 행위가 발견된 때에는 이후 부정 행위를 행한 회원 계정의 이용 정지 또는 포인트의 구입, 환급을 제한할수가 있습니다.
  4. 금지사항

    FC2는 금지사항에 위반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계정 이용 정지 및 포인트 무효화를 포함한 모든 조치 또는 수속을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행위가 금지 사항에 해당하는지의 여부는 FC2이 판단합니다. 금지 행위에 기초하여 FC2 또는 제3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는 이용자는 그것을 배상해야 합니다.
    FC2는 이하의 사항에 해당, 또는 해당이 의심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1. 「기본 가이드 라인」의 금지 사항에 해당 또는 해당이 의심되는 행위
    2. FC2가 정한 방법이 아닌 방법으로 부정하게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3. 타인 또는 여러 개의 ID로 FC2가 지정한 방법이 아닌 방법으로 포인트를 양도・공유・대차・증여・합산한 행위
    4. FC2가 지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타인이 포인트를 수령하는 행위 및 타인에게 포인트를 구입하게 하는 행위
  5. 포인트의 무효・소멸・취소

    FC2는 포인트 이용에 관하여 하기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고없이 포인트를 무효로 합니다. 또한 부정 행위로 의심될 경우는 포인트의 이용・구입, 교환을 제한할 경우가 있습니다. 무효가 된 포인트는 반환・교환할 수 없습니다.

    1. 위법 또는 부정 행위가 있었을 경우
    2. 본약관, 기타 FC2가 정한 약관・규정 등을 위반한 경우
    3. 계정이 정지된 경우
    4. FC2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부정하게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5. 회원이 본서비스에서 탈퇴한 경우
    6. 기타 FC2가 회원에게 부여된 포인트를 취소해야한다고 판단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