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가이드 라인

1.저작권이란?

저작권이란 문학, 음악, 회화, 영화, 사진 등의 분야에서 원작자가 그 창작물의 사용을 통제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원작자 및 저작권 소유자가 자신의 창작물을 보호하기 위한 독점적인 권리로 법률에 따라 보호됩니다.

창작물의 사용을 통제한다는 것은
저작권 소유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복사, 개조, 전송하는 것을 지배 가능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상에 이 창작물을 무단으로 업로드하여 공유하면
많은 저작권 소유자의 독점권에 관여하는 것입니다.

저작권은 독점적인 권리이므로 누군가가 어디서 어떻게 콘텐츠를 사용할지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저작권 소유자뿐입니다.

아래에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콘텐츠의 예를 몇가지 소개하겠습니다.

    ・TV 프로그램
    ・영화와 그 예고편
    ・악곡이나 그 가사
    ・CM
    ・서적이나 잡지의 문장
    ・타사가 권리를 가지고 있는 사진 또는 화상

2.저작권 침해에 관하여

저작권을 침해한다는 것은 저작권 소유자 자신의 콘텐츠 사용을 지배할 수 있는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즉, 저작권 소유자가 아닌 자가 허락없이 저작물을 복제, 배포, 실연, 공개 또는 파생 저작권을 작성한 경우를 말합니다.

FC2는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DMCA)과, 적용되는 기타 저작권법을 존수하며
본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FC2, INC.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 지정대리인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FC2 Designated Agent】
· 주소 : 4730 South Fort Apache Road Suite 300 Las Vegas, NV89147
· 전화 :(424) 236-6050
· 팩스 :(424) 236-6050
· 이메일 : abuse@fc2.com

FC2에 자신이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지 않는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저작권이 침해되었다는 통보를 받은 경우에는 그 콘텐츠를 신속히 삭제하겠습니다. 저작권 침해의 통지는 PDF 발송하시는 것보다 메일의 본문에 기재하시면 신속히 처리 가능합니다.

저작권을 침해한 콘텐츠를 게시한 경우도 예고없이 이용을 중지시키며
금지 행위에 근거하여 FC2 또는 제3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는 해당 회원 및 이용자는 이것을 배상해야합니다.
FC2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남은 계약 기간분의 환불은 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FC2가 모든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모든 사람에게 창조적이며 유익한 웹서비스를 지속하기 위하여
회원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3.저작권을 침해하지 않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들이 송신하는 콘텐츠가 타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하려면
저작권 소유자에게 사용 허가를 받거나 자신이 만든 창작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 자신이 쓴 시나 소설 등 창작 콘텐츠라면
저작권 침해에 대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저작권이 없는 소재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기본 가이드 라인」의 금지사항으로 정해진 기타 금지사항도 있으므로 거기에도 따라 주십시오.